Fr

News and Events

Proceq GPR Live는 증강 현실을 통해 콘크리트 구조물의 내부를 iPad에서 3D로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콘크리트 이미징에 대한 새로운 최고 표준을 정립합니다.

2018년 9월 20일, 오전 10:00 CEST

비파괴 검사(NDT) 기술의 선도적인 업체인 Proceq는 지표 투과 레이더(GPR)에 증강 현실(AR)을 도입하여 건물, 터널 및 교량과 같은 콘크리트 구조물의 내부를 확인하면서 기능과 결함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계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인프라 및 건물의 효율적인 검사는 결함을 파악하고 준공 상태를 검증해서 자산의 수명주기 동안 파손을 방지하는 기본적인 첫 단계입니다. Proceq는 측정 성능, 사용 편의성, 검사 결과 공유, 분석 및 통찰력 향상, 그리고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사후 처리가 필요 없이 현장에서의 실시간 의사 결정 지원 등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함에 있어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NDT 업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24일 월요일에 Apple® App Store에서 Proceq GPR Live 앱용 최신 AR 기능(https://www.proceq.com/products/augmented-reality/)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iPad 화면을 통해 콘크리트 구조물의 외부 및 내부에 대한 단층 촬영 타임 슬라이스 및 3D 영상을 보여줍니다. 그 결과 현장에서 데이터를 획기적으로 간편하게 해석할 수 있도록 측정값에 대한 직관적인 시각화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roceq는 Proceq Live 제품군이 출시된 2017년 Global Summit 이후 정확히 1년 만에 GPR 라인업에 AR을 도입했습니다. 그 이후 Proceq와 Tectus Dreamlab은 AR에서 상호 협력함으로써 이 분야에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현장 3D, 온보드 AR 및 HAAS(hardware-as-a-service)를 포함한 상용 옵션을 사용함으로써 Proceq GPR Live 제품은 전세계 사용자가 콘크리트 내부를 최상의 선명도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Proceq Live 클라우드의 자동 동기화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인프라 및 건물 자산의 모든 이해 관계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자산 '의료 기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Proceq의 CEO인 Ralph Mennicke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Proceq 고객은 전 세계 중요 인프라 자산을 관리해야 할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자산 상태를 신속 정확하게 평가 및 보고할 수 있는 최상의 도구가 필요합니다. Proceq는 언제 어디서나 원격 공동 작업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의 출시는 다중 기술 Proceq Live 제품 범위에서 AR로 이전하는 계획의 시작 단계에 불과합니다. 저희 패러다임은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NDT 워크플로우를 변환하는 것입니다."

Proceq의 회장이자 Tectus Group의 CEO인 Marcel Poser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그룹내 모든 기업의 IoT, AR, VR 및 AI에 투자했습니다. Tectus Dreamlab의 설립 및 싱가폴의 정부 연구 기관인 A*STAR와의 협력을 통해 Proceq의 모든 Tectus Group 회사에 독특하고 특별한 혁신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Proceq는 NDT 업계에서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이러한 최신 디지털 모바일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최고 인재들이 Proceq를 원한다는 사실은 우리의 혁신적인 전략이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합니다."

Documents